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슬로머니 원칙 (Slow Money Principles)

  • 지음
  • 작성일시 : 2016-07-09 01:36
  • 조회 : 3,517




슬로머니 원칙 (Slow Money Principles)



하나
우리는 반드시 돈을 땅으로 되찾아 온다.


돈은 너무 빠르고, 기업은 너무 크고, 금융은 너무 복잡하다.
우리는 우리의 돈이 천천히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전부는 물론 아니더라도 변화를 일으킬 만큼은 충분히.  


이십세기는 '싸게 사고/비싸게 팔기', '풍요는 당장 / 자선은 나중'의 시대였다.
한 벤처투자자가 말했듯, "역사상 최대의 합법적인 부의 축적"이 이루어진 시대였다.
21세기는 돌보는 자본의 시대가 될 것이다.
이 새로운 시대는 생태적인 수용능력, 공유지 보호, 장소에 대한 감각, 다양성과 비폭력이라는 원칙들 위에 세워질 것이다. 


우리는 음식과 농장, 비옥함을 중시하는 투자의 방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투자자들을 그들이 사는 장소와 연결되도록 해야 한다. 
작은 식료품 회사들을 위한 건강한 관계들과 새로운 자본의 원천을 생산해야 한다. 

다섯
죽음의 생산으로부터 삶의 생산으로 가는 길을 보여주고 있는 새로운 세대의 기업가, 소비자와 투자자들의 등장을 축하하자.

여섯
폴 뉴먼은 말했다. "땅에서 가져간 만큼 땅에게 되돌려놓는 농부처럼 우리들은 겸손해질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한다.”
이런 지혜로운 말들을 떠올리면서, 우리의 경제를 땅에서부터 다시 지어 올리기 시작하자.

- 우리가 우리 자산의 50%를 우리가 살고 있는 곳 50마일 반경 안에 투자하게 된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 자신들의 수익의 50%를 기부해버리는 새로운 세대의 기업들이 있다면 어떨까?
- 지금으로부터 50년 후 우리의 땅에 유기 물질이 50% 더 늘어난다면 어떨까?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