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호 갈등중재위원회 판단>에 대한 운영회의 결정사항
-
20-01호 갈등중재위원회에 대하여
-
빈고 11기 운영회의는 보다 독립적이고 전문적인 판단을 위해 갈등중재위원회 구성을 결정했습니다.
-
전문성, 객관성, 경험치가 요구되면서도 보상도 없이 어렵고 곤란하기만 할 뿐인 역할을 맡아서 공동체의 문제해결에 발벗고 나서주신 세 분의 갈등중재위원분들에게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거듭 전하고 싶습니다.
-
운영회의는 중재위의 판단을 전적으로 수용하고 관련한 행동을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또한 중재위의 활동은 운영회의가 위임한 것으로써, 이제 20-01호 중재위는 해산하고, 향후 이와 관련된 어떠한 결과, 의견, 비판 등에 대해서는 모두 운영회의가 책임을 질 것입니다.
-
중재위의 ‘권고 및 제안’에 대한 답변
-
빈고 10기와 11기 운영회의의 부족한 대처로 인해 신청인의 고통이 가중되었다는 중재위의 지적을 아프게 받아들입니다. 신청인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
늦었지만 갈등중재위원회를 구성하고, 중재위의 판단을 빈고 홈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해 회람하고 공유하는 것으로써 조금이나마 신청인의 명예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신청인이 빈고 공동체의 구성원으로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공동체 차원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운영위원들과 활동가들의 노력은 물론 필요하다면 피신청인의 협조도 적극적으로 요구하도록 하겠습니다.
-
20-01호 갈등중재위원회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를 제도화해서 구성원 간 갈등 혹은 폭력 사건이 발생했을 때 올바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갈등중재위원회 활동에 예산을 배정하고, 조합원 교육에 자치, 반폭력 교육을 필수로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조합원 약속문 또는 반폭력규약을 준비하고 내년 총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0.07.24
공동체은행 빈고 11기 운영위원 일동
댓글
타인을 비방하거나 혐오가 담긴 글은 예고 없이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