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청 청소년 참정권 운동에 연대하기 위한 지구분담금을 신청합니다.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에 후원)

  • 수수
  • 작성일시 : 2018-04-24 00:55
  • 조회 : 2,762

신청인

 수수

 

신청일

2018.04.23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명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단체 정보

2017년에 결성된 연대체. 이메일: youthact2018@gmail.com, 홈페이지: http://youthact.kr/about/

 

단체 소개

 청소년을 시민으로 인정하지 않고 인권이 아닌 통제를 중심으로 하는 정책에 문제제기하는 단체입니다. 2018년 청소년 참정권 확보, 어린이청소년인권법 제정, 학생인권법 제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체 주요활동내용

2018년 4월 현재 국회의사당 앞에서 집회, 농성, 집중 기자회견 등을 통해 선거연령 하향을 촉구하는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의 4월 국회 보이콧으로 인해 6월 선거에 청소년들의 선거 참여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선거연령 하향은 청소년을 통제와 '보호'의 대상으로 두어 시민으로서의 권리를 유예하는 것에 반대하고, 시민권을 확장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ㅇ^/

 

단체와의 인연

 과거 청소년 정치적 권리에 관한 운동을 했었고, 그 때의 의제와 겹치는 의제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란 지점에서 인연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친분은... 친애하는 친구들(이 있는 단체들)이 이 연대체에 많이 들어가 있고, 함께 청소년 운동을 했던 이들이 지금도 계속 활동하고 있다는 점에서 인연이 있네요.
그리고 내일(24일) 있을 1박2일 국회앞 집중 기자회견에 참여합니다...

 

지구분담금 이야기

 

청금액

 10만원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계획)

 남은 4월동안 집중적으로 선거연령 인하 운동을 펼칠 계획입니다. 목표했던 4월 선거연령 인하가 무산되더라도 개헌 과정에서 선거연령과 관련한 투쟁을 벌일 수 있고, 또 추후 어린이청소년인권법이나 학생인권법 제정운동을 하는 등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활동하는 단체라 지구분담금이 여러모로 활용될 거 같습니다. 

지구분담금 신청 사유는요. 우선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가 주력하고 있는 청소년 참정권 운동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고 연대할 수 있다는 점, 또 지구분담금 신청을 통해 다른 빈고 조합원들도 청소년 참정권 운동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저의 연대 활동계획은 일단 내일 집중행동에 참여하기 입니다. 그리고 이후 활동을 성실히 팔로업하여 가능한 방식으로 연대하고자 합니다.

그런 김에 홍보를 하자면... sns를 통하면 청소년 참정권 활동에 대한 알람을 더 쉽게 받을 수 있을거예요. 트위터의 @youthact2018 이나 페이스북의 '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페이지를 구독해보세요. 

사회적 기준에 의해 임의적으로 나눈 한 인간 집단의 기본권이 부정되어 있다는 점에서 청소년 참정권 운동은 시급하고 중요한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이 닿았으면 좋겠습니다.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직접 방문해서 전달해도 되는데, 그렇게 현금을 전달하면 이 단체의 재정 담당자가 공금을 관리하기 너무 어려울 거 같네요. 후원계좌로 지구분담금을 입금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재정 담당자에게는 따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후원계좌를 적으면 될까요? 
우리은행 1002-457-570121 예금주 배경내(촛불청소년인권법제정연대)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