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청 국민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큐비닛-Qubinet 활동 연대를 위한 지구분담금 신청

  • 반바지
  • 작성일시 : 2018-06-12 13:42
  • 조회 : 956

신청인

반바지

신청일

2018. 6. 12()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

국민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큐비닛-Qubinet / 희수(활동가)

단체 정보

(위치, 연락처, 대표자 등의 정보) 카카오 플러스친구 @큐비닛 / 트위터 @QUBINET / 페이스북 페이지 메시지 facebook.com/qubinet

단체 소개

큐비닛은 학내 성소수자 인권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기 위해 2016 10 26일 새로이 창립되었으며, 시스젠더 이성애 중심의 대학 사회 내에서 다양한 친목 활동을 통해 성소수자들의 작은 쉼터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체 주요활동내용

큐비닛은 교내 혐오발언 아카이빙 및 총학 선본 퀴어 정책 질의문 발송, 퀴어 세미나 개최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2018년도 1학기를 기점으로 성소수자 스스로도 모를 수 있는 다양한 정체성에 대한 무지를 타파하기 위해 퀴어이론 및 퀴어페미니즘 학문을 함께 공부하며 관련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단체와의 인연

2016년 성북구 성소수자 주민모임 성북마을무지개가 발행한 <성북, 무지개와 함께> 마을잡지 <우리 여기 살誌> 출간기념회에서 큐비닛 활동가들을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지구분담금 이야기

신청금액

20만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 계획)

l  큐비닛은 교내 중심의 활동에서 그 범위를 학교 밖으로 넓혀 한국 사회 전반에 우리 큐비닛의 이름과 운동의 시작을 알리고, 교내의 성소수자 가시성을 확보하고자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 퀴어문화축제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지구분담금을 통해 마련한 예산으로 축제에서 큐비닛의 존재를 알리기 위해 뱅글, 후원 스티커, 상장, 명함 등의 공식 굿즈를 제작하여 배포하며, 부스 운영 프로그램을 위한 준비 비용으로 충당하고자 합니다.

l  소요예산 : 실리콘 밴드 200 15만빈 / 스티커 1,000 8만빈 / 상장 50 15천빈 / 명함 1,000 5만빈 / 참여형 프로그램 재료비(송판, 목장갑, 이벤트 판넬제작 등) 194,300빈 총 489,300빈
(※ 이 가운데 실리콘 밴드, 명함 제작비 20만빈에 대해 지구분담금 신청)

l  가깝게는 7월 개최할 서울 퀴어문화축제 때 큐비닛 부스에 방문하여 지지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 이후에는 큐비닛 회원 대상으로 빈고를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큐비닛과 빈고 사이의 연대를 통로를 확보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계좌입금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