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4일 정리해고 철폐! 쌍용차 해고자 전원복직을 위한 314희망행동에 공룡이 함께 했어요. 희망행동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비용 중 일부를 지구분담금으로 충당했구요, "희망행동"으로 쌍용차 노동자들과 함께한 분들에게 "전달"했습니다! (매번, 매우) 늦었지만, 후기 남겨요.
1. 공룡은 2012년부터 쌍차 투쟁에 함께 해오고 있었습니다.
쌍차 희망텐트촌 고갈비 프로젝트 http://blog.jinbo.net/com/496
2013 쌍차 희망텃밭 http://blog.jinbo.net/com/514
2. 314희망행동은 충북지역에서 지역 사람들과 함께 먼저 준비됐어요. 쌍차 노동자들의 고공농성과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는 정리해고 문제를 알리고 희망행동에 함께 해주길 호소하며 부산 한진중공업에서부터 출발한 314희망질주에 간식거리 겸 선전물도 만들고, 자전거 행진에도 함께했습니다.
3. 14일이 화이트데이였죠. 쌍차 정리해고 문제를 알려낼 사탕 선전물을 만들고, 현장에서 쓰일 목공 구조물, 펼침막도 만들고, 함께할 공연도 준비했습니다.
4. 14일 당일에는 점심 시간에 평택역 앞 광장에 모여 시민들에게 준비한 사탕 선전물을 나눠드리고 '행동독서회' 라는 이름으로 <이창근의 해고일기>를 함께 읽고 책의 구절들, 생각들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어요. 공연도 함께 하구요.
5. 공장으로 자리를 옮겨 '책과 사람 사이' 라는 부스를 차리고 쌍차문제, 정리해고 문제, 노동 문제와 관련된 책들을 함께 읽고 구절들을 적어 공장 철망에 걸어두고 함께 보는 액션을 커피와 곁들여 진행했구요.
6. 지구분담금은 14일 '희망행동'을 준비하는 비용으로 사용했어요. 기금을 직접 전달하는 방식이 아닌 사람들과 함께 하는 액션으로 쌍차 노동자들에게 전달했구요.
7. 사진을 정리하면서 보니 현장에서도 그랬지만, 가슴에 남는 구절들이 많네요. 함께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당일날 사진은 빈고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더 많이 살펴보실 수 있어요.
8.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고 있는 부당한 일들, 바꿔내야 할 일들, 함께 힘모았으면 하는 일들, 빈고 조합원들과 함께 할 수 있게, 빈고 조합원들의 힘을 보탤 수 있게, 지구분담금 열심히(!) 이용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