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읽을거리 황금을 다루는 6가지 황금률

  • 지음
  • 작성일시 : 2011-07-12 16:37
  • 조회 : 6,304

같은 책에서 발췌한 다른 부분들입니다.


===========================================================================

우리의 절약자긍심 운동 헌장


살아도 쿨하게 살고 죽어도 쿨하게 죽자. 과시형 소비자들은 그들의 존재 이유를 돈과 소비에서 찾으며 그것이 곧 쿨한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나는 그에 대응할 유일한 수단은, 절약하는 것이 더 쿨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린고비란 더 아끼고 더 적게 쓰는 것을 자랑스러워하는 사람들입니다.
"네, 우리는 싸구려지만 그래서 우리는 친절하고 다정하며 행복합니다. 우리는 돈 버는 데 인생을 낭비하기를 거부하며, 불필요한 소비를 하는 것도 반대합니다. 지구상의 많은 사람들은 아주 적은 것을 가지고도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과 우리의 시간은 돈 버는 일보다 더 소중합니다. 우리는 싸구려지만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쿨합니다."

우리의 절약자긍심 운동 헌장은 간단하면서도 심오합니다.
? 우리는 자신감 넘치고 현명하기 때문에, 더 많은 것이 항상 더 낫고 불필요한 물건도 사들여야 한다는 말에 넘어가지 않는다.
? 우리는 우리 형편대로 살아가며 가능하다면 그 이하로 살아가길 원한다.
? 우리는 우리가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으며 얼마나 있어야 충분한지 정확히 알고 있다. 그 이상은 필요없다.
? 우리는 낭비가 도덕적으로 잘 못 된 일이라는 것을 믿는다.
? 우리는 돈에 의지하여 남이 우리를 위해 무언가 해주도록 하기보다는 우리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배우기를 더 원한다.
? 우리는 알뜰하고 신중하게, 그리고 완전히 소비한다. 따라서 물건이 우리를 소비하지 않는다.
? 우리는 고치기 위한 큰 댓가를 지불하기 전에 우리 자신과 우리의 소유물, 우리의 지구와 다른 이들을 잘 돌본다.

===========================================================================

황금을 다루는 6가지 황금률

금덩이 1 : 서른 살 때의 수입에 맞춰 생활수준을 고정하라
- 자동적으로 저축이 되는 계획
- 어려운 시절이 닥쳐와도 편안하고 지속가능한 생활양식
- 마음의 평화. 목표로 했던 생활에 도달하게 되면 거기서부터는 욕심을 버리라.

금덩이 2 : 무소비의 힘을 절대로 무시하지 마라
- 투자수익률? 비투자수익률!
- 한 푼을 아끼면 밖에 나가 한 푼을 벌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 한 푼을 아끼면 한 푼 이상을 버는 것이다.

금덩이 3 : 신중함이야말로 올바른 장보기의 핵심이다
- 일단 무조건 기다려라
- 끊임없이 자신의 소비성향을 확인하라.
-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말고 현금으로 지불하라.
- 만일 누군가와 같이 장을 보러 간다면 ‘자린고비 감독’을 데려가라
- 만일 실수를 했다면 그 실수를 기억하라
- 마지막으로 진짜 도움 되는 일 하나. 노숙자 쉼터에 가서 다만 한 달에 몇 시간만이라도 봉사활동을 해보라.

금덩이 4 : 돈 주고 시킬 일을 직접 해보라
- 진짜 전문가들을 찾기 어려워졌다.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애초부터 설치나 유지 보수가 간다한 제품들 위주로 바뀌고 있다. 자기가 직접 하기가 오히려 쉬워진 세상이 된거죠. 현실이 그렇다면 우리가 선뜻 나서지 못하도록 만드는 건 서비스 산업에 고용된 판촉담당자들의 농간이 아닐까요? 실제로는 그렇지 않은데 뭐든지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게 보이도록 만들어서 사람을 불러 쓰도록 하는 일종의 사업전략 말입니다. 우리에게는 실제로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능력이 있어요. 쓰지 않았을 뿐이죠. 또한 무언가를 해냈을 때 얻을 수 있는 자신감 또한 무시하지 못할 이득인데 말입니다.

금덩이 5 : 누구나 무엇이든 흥정할 수 있다.
- 모든 것은 협상 가능하다.
- 접근 방향만 올바르다면 협상을 통해 좀 더 강하고 끈끈한 유대관계를 만들 수 있고 새로운 우정이 피어날 수도 있다.
- 경험이 적고 우유부단한 사람도 능력있는 협상가가 충분히 될 수 있다.

금덩이 6 : 돈을 꽉 움켜쥐어라. 그러면 돈은 서로를 움켜쥔다.
나는 큰돈이 들어가는 주택구입이나, 자가용, 첨단제품, 여가생활, 건강 같은 인생의 중요한 머니스텝 중 한두 가지에 집중하면 돈 걱정 없이 남은 삶을 편안히 지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돈 문제에 대한 몇가지 중요하고 큰 결정들이 인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를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나머지 책 내용은... 각론이라고 할 수 있죠.

바로 위에서 말하는 큰 돈이 들어가는 부분들에 대한 실전이라고나 할까...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책을 보시길...



자동차
음식과 건강
첨단기술제품
오락
투자법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