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청 고병원성 조류독감 희생생명 위령제

  • 작성일시 : 2016-12-24 10:21
  • 조회 : 4,083

신청인

사, 센, 정민, 케이

 

신청일

2016. 12. 23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명

AI 살처분 생명에 대한 위령제 기획단

 

단체 정보

고병원성 조류독감으로 살처분된 2000만 생명들을 위한 위령제 및 공장식축산 철폐를 위한 캠페인 기획단

 

단체 소개

 

 

단체 주요활동내용

고병원성 조류독감으로 한달만에 2천만 조류가 생매장당하는 사상 초유의 학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간의 끊없는 욕망 때문에 과도하게 육식을 하는 소비구조와 문화가 형성되었고, 비인간생명들은 좁은 케이지에서 온갖 병에 시달리며 고통받다가 살해당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식 축산의 폐해로 이번 조류독감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12월 24일 토요일 2시 종로 보신각 앞에서 이번 사태에 대한 공론화를 위한 위령제가 열립니다.

조류독감의 근본적인 원인인 공장식 축산에 대한 문제제기, 조류독감 사태에 안일한 대응을 하는 정부에 대한 문제제기, 조류독감으로 살처분된 생명들을 기리기 위한 위령제가 진행됩니다.

동물권을 이유로 채식을 하는 빈고 공동체 구성원들이 이번 위령제에 연대하고자 지구분담금을 신청합니다.

 

아래는 페이스북에 올라온 기획단 황윤님의 이번 위령제에 대한 설명 글입니다.

------------------------------------

사랑과 평화를 기도하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지금. 

2016년 한해를 보내는 지금. 

한국에서는 사상 초유의 학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고병원성 조류독감으로 불과 한달만에 2천만 닭, 오리가 매장되는 참사가 진행중입니다.

2003년부터 시작된 고병원성 조류독감. 2014년부터는 해마다 발생, 정부는 공장식축산을 개선할 생각은 하지 않고 매번 살처분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A4 용지보다 작은 배터리 케이지에서 날개 한번 못 편채 평생 햇빛 한 점 못 보고 사는 닭들은 질병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장식 축산의 비인도적인 환경에 반대하고 동물복지 농장으로 전면 전환할 것을 촉구함과 동시에, 고통스럽게 사육되다 차가운 땅에 매몰된 2천만 생명의 넋을 위로하고자 합니다.

이번 위령제는, 단체가 아니라 개인 시민들이 주도했다는데 의의가 있습니다. 몇해전까지만해도 위령제가 간혹 열렸는데 이제는 위령제조차 잘 열려지 않고 우리사회가 살처분이라는 잔인함에 무감각해져가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며 청년, 예술가, 활동가 등 시민 몇명이 주도하여 위령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350만 소, 돼지를 생매장했던 2011년 구제역 살처분의 충격으로 영화<잡식가족의 딜레마>를 만든지 2년. 그때보다 더 심한 학살이 진행되고 있음에, 참담한 심정으로 저도 함께 위령제를 준비했습니다.

희생된 2000만 생명을 상징하는 촛불을 세우고, 

사회참여 예술가 홍승희 님의 퍼포먼스와 현대음악 뮤지션 김성완 님의 즉흥연주를 포함한, 몇 가지 퍼포먼스도 있을 예정입니다.

슬픈 생명들의 넋을 위로하고 

우리 인간사회의 잔인함을 함께 마음으로 참회하는 시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모쪼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2월 24일 토요일. 2시 종로 보신각 앞. 

(검정색 옷 입고 오시면 더욱 좋겠습니다)

 

*이번 위령제는 비건, 채식인 모임에서 기획하고, 동박새 (동물혐오없는 박근혜퇴진과 새로운 민주주의를 만드는 사람들), 학생동물보호협회,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 동물자유연대, 동물권 단체 케어, 동물을 위한 행동, 생명체학대방지포럼, 부산 동물학대방지연합, 동물의 벗 수애모 등이 함께 합니다.

 

살처분 규탄 기자회견 관련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

 

"공장 대신 농장을" 입법청원 100만인 서명하기

http://stopfactoryfarming.kr/

 

 

단체와의 인연

저희 셋은 정치적인 이유로 동물성 제품을 소비하지 않는 채식주의자입니다. 이번 조류독감 살처분 사태에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던 차에 위령제가 열린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와 친분을 가지고 있는 동물권 활동가들이 이번 기획단에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구분담금 이야기

 

신청금액

 위령제 및 캠폐인 지원금 : 200,000원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 계획)

 

이번 위령제의 진행비로 사용됩니다.

위령제에서는 촛불시위, 피켓팅, 공장식 축산 관련 영상 상영, 퍼포먼스 등이 진행됩니다.

 

지속적으로 비건 채식인들과 교류하면서 추후 기획되는 모임에 함께 할 예정입니다.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위령제에 직접 참여합니다.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