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청 924기후정의행진 지구분담금을 신청합니다:D

  • 졔졔
  • 작성일시 : 2022-09-15 01:45
  • 조회 : 648


신청인

졔졔 

신청일

2022.09.15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명

9월 기후정의행동 조직위원회 

단체 정보

공동집행위원장 황인철(녹색연합), 한재각(기후정의포럼), 이선희(민주노총 보건의료노조) 9월기후정의행동은 많은 '단체'와 '개인'이 함께 만들어갑니다. 단체는 '조직위원회'로 참여하고, 개인은 '추진위원'으로 참여합니다. 현재 '9월 기후정의행동'은 360여개 단체가 함께 하는 조직위원회와 2,010여명의 추진 위원이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22.9.11. 현황)

http://action4climatejustice.kr/about_us

단체 소개

기후정의를 기치로 거대한 행진을!

기후위기는 온실가스를 뿜어대는 화석연료 때문만이 아닙니다. 화석연료는 자연과 인간을 희생시켜 더 많은 상품을 만들고 팔아치워 이윤을 쌓아야만 시장에서 살아남는 기업과 자본이 필연적으로 선택한 에너지일 따름입니다. 이러한 권력과 자본의 폭력 앞에서 농촌과 자연은 생명과 삶이 아닌 착취와 수탈의 대상이 되었고, 노동자는 인간이 아닌 기계의 부속품처럼 쓰고 버리는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는 여성, 장애인, 이주민, 지역주민 등 차별받고 억압받는 모든 이들에 대한 폭력 아래 가능했습니다. 지난 수백 년간 지구적 규모로 자행된 폭력의 역사이며, 화석연료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이제 기후정의를 외치고 요구합시다. ‘기후정의’는 기후위기를 초래한 현 체제에 맞서고, 다른 세계로의 전환을 향한 가치이자 방향타입니다. ‘체제전환’이라는 우리의 정당한 요구가 권력자들의 입맛에 맞게 각색되어 ‘녹색성장체제’가 되고, ‘기후정의’라는 우리의 요구가 기존 권력 관계 아래에서의 ‘공정’이 되는 현실을 단호히 거부합시다. ‘기후정의’는 녹색성장과 탄소중립을 빌미삼아, 농민이 땅에서 쫓겨나고 노동자가 일터에서 쫓겨나는 현실에 맞서는 싸움입니다. ‘기후정의’는 그동안 착취당하고 억압받아온 모든 이들의 권리의 다른 이름입니다.

다가오는 9월, 기후정의를 기치로 거대한 행진을 시작합시다. 세상을 이렇게 망쳐놓은 이들에게 또다시 세상을 맡길 수 없습니다. 기후정의행진으로 모인 우리가 대안이 됩시다. 기후위기 시대, 모두가 함께 평등하고 존엄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싸움을 다시 시작합시다. 

단체 주요활동내용

9월 24일 기후정의행진 준비 및 주최 

단체와의 인연

저는 환경(사회)학이라는 분야를 연구하고 있는 연구자에요. 이번에 기후정의행진 조직위에서 참여관찰(현장에 연구자가 들어가 참여하고 관찰하는 연구 방법)하고 있고 그 과정에서 924기후정의행진 준비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구분담금 이야기

청금액

200,000빈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 계획)

집회와 행진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는데에 지구분담금을 활용하고 싶습니다. (현재 집회 자금을 다 모으지 못했다고 합니다.)

후원 및 모금에 관련된 법이 엄격해서 후원금 형태로는 사용될 수 없고, 단체가 조직위에 참여하여 조직위 분담금을 내는 형식으로 자금을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빈고 역시 행사재정마련에 힘을 모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추후 9월 24일 행진에도 함께 참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가는데요:D 그때 만나서 씬나게 행진을 같이 하면 좋겠습니다.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조직위 가입 후 분담금 납부 계좌에 입금하고자 합니다. 

(조직위 가입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h3QUs4Wsc7_ypQ6v8RqJ3w3XibQN2C-ARnfv0CF4xRQUtJQ/viewform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댓글 1

반바지 22-09-15 18:20

적극 찬성합니다!! 

빈고가 조직위원으로 꼭 결합하면 좋겠습니다 :)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