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청 DX KOREA 무기박람회 반대 평화행동을 후원 신청합니다.

  • 밝은아침
  • 작성일시 : 2022-09-22 20:07
  • 조회 : 546

지구분담금은 지구에 사는 우리들이 나눠서 해야만 하는 일을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지구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 빈고에 모인 돈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빈고 이용을 통해 모인 이용수입의 일부를 조합원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과 공유해야한다는 게 빈고의 생각입니다.

신청인

아침

신청일

2022922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명

전쟁없는세상

단체 정보

위치: 서울시 서대문구 통일로 365, 3

연락처: 02-6401-0514

대표자: 김형수

홈페이지: withoutwar.org

이메일: peace@withoutwar.org

단체 소개

전쟁없는세상은 모든 전쟁은 인간성에 반하는 범죄라는 신념에 기초해 전쟁과 전쟁을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 활동하는 평화주의자반군사주의자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단체 주요활동내용

1. 무기거래 감시 캠페인: 전쟁으로 돈벌이를 하는 기업들의 존재를 알리고 그에 저항하는 행동을 합니다. 세계군축의 날 공동행동, ADEX 대응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한국산 무기가 외국에서 사람들을 죽이거나 민주화운동을 탄압하지 못하도록 하는 활동을 합니다.

2. 병역거부 캠페인: 살상을 거부할 권리인 병역거부권의 실현을 위한 활동, 대체복무제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합니다. 병역거부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과 상담을 운영하고, 대체복무제가 원활히 운영되는지 감시하며, 제도의 잘못된 점들을 개선하기 위한 각종 활동을 합니다. 

3. 비폭력 트레이닝: 효과적이면서도 민주적인 사회운동을 위한 트레이닝을 개발하고 진행합니다. 조직 내 갈등 다루기, 캠페인 전략 세우기, 세상을 바꾸는 직접행동, 건설적 대안 만들기 등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단체와의 인연

비폭력트레이닝팀에서 활동하고 있고 무기박람회(죽음의 전시회)마다 직접행동에 참여해왔습니다.

지구분담금 이야기

청금액

300,000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 계획)

무기박람회에는 매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합니다. 이들 중에는 일반 시민들도 있고, 세계 각지에서 오는 VIP 무기 구매자들도 있습니다. 그들 중에는 심각한 전쟁범죄 국가들, 인권침해 국가들, 독재국가의 지도자도 포함되어 있지요.  전쟁터에서, 인권침해의 현장에서 사람들을 죽이는 무기들이 박람회장에서는 멋있는 구경거리가 됩니다. 무기 거래의 현장인 무기박람회가 사실은 살상을 담보로 하며, 전쟁과 인권침해를 부추긴다는 사실은 철저히 감춰집니다.

 

올해에도 무기박람회 DX KOREA 2022 9 21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전쟁없는세상은 다양한 직접행동을 통해 무기박람회의 감춰진 부분을 드러냄으로써 DX KOREA가 인간과 생명의 존엄을 기만하는죽음의 시장이라는 것을 드러내고자 합니다.

 

1.   20일 오전 기자회견: 행사 장소인 킨텍스 제2전시장 앞에서 DX KOREA 2022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DX KOREA 중단하라'…시민단체 시위 | 연합뉴스 (yna.co.kr) / '무기박람회를 중단하라!' (naver.com)

2. 20일 오후 환영 리셉션 저항행동: 소노캄 고양 호텔에서 환영 만찬이 시작되기 직전에, 외부 육교에서환영합니다, 전쟁범죄자 고객님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내리고, 만찬장 앞에서, “전쟁 장사 중단하라!”라는 구호를 외치며 기습 피케팅을 진행합니다.

3: 22일 오후 비즈니스데이 저항행동: 킨텍스 전시장 내부에서 전시물(탱크, 장갑차 등)에 기습적으로 올라가 악기를 연주하고,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칩니다.

[뉴스1 PICK] "전쟁 위한 무기거래 멈춰"…무기전시회서 기습 반전 시위 (naver.com)

4. 24일 오후 기후정의행진: 924 기후정의행진이 진행되는 중 한화빌딩 앞에서한화, 본캐는 전쟁장사, 부캐는 기후악당이라고 적힌 현수막을 매단 애드벌룬을 띄우고 다이인(die-in) 퍼포먼스를 진행함으로써 무기 산업과 기후위기의 연관성을 부각합니다.

5. 25일 퍼블릭데이 저항행동: 대화역에서 킨텍스까지 가는 길 중 관람객 통행량이 많은 곳에서 관람객들을 상대로 무기 산업의 비윤리성을 강조하는 선전전을 진행합니다.

 

위와 같은 행동에 총 200만 원가량의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를 위해 전쟁없는세상에서는 비폭력 직접행동 기금이라는 이름으로 모금을 시작했습니다. 지구분담금을 받게 되면 이 기금(http://www.withoutwar.org/?p=19379)에 보탤 계획입니다.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비폭력 직접행동 기금: 우리은행 1005-102-921333 (예금주:전쟁없는세상)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댓글 1

반바지 22-09-22 21:29

전쟁없는세상 비폭력직접행동기금 모금 참여를 위한 지구분담금 신청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