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청 서울퀴어문화축제 적자 타개를 위한 후원주점 후원금 전달

  • 반바지
  • 작성일시 : 2019-07-13 21:01
  • 조회 : 6,999




신청인 반바지


신청일 2019. 7. 13


연대 단체 이야기

단체(활동가)명 서울퀴어문화축제 조직위원회


단체 정보 (위치, 연락처, 대표자 등의 정보)

홈페이지 sqcf.kr / 전자우편 contact@sqcf.org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강명진 위원장 


단체 소개 (홈페이지 인사말 발췌)

1969년, 성소수자에 대한 부당한 법/제도에 맞선 스톤월항쟁이 뉴욕 한복판에서 벌어진 이후 50년이 지났고, 전 세계의 많은 국가들이 성소수자의 보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법과 제도의 정비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1990년 성소수자의 인권에 대한 논의를 시작하기 위한 단체가 국내에 태동한 이래, 2007년 차별금지법 발의와 함께 사회적 약자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노력이 한국의 시민사회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성소수자 혐오세력에 의해 법 제정이 가로막히는 것이 반복되었지만, 지금도 시민사회에 있어 포괄적 차별금지법은 중요한 인권 의제입니다. 성소수자 역시 시민이며 정당한 사회구성원이기에, 국가의 법/제도 정비를 위한 고민에는 성소수자의 삶이 함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하여야 한다는 정의에 공감하는 수많은 시민들과 시민사회단체들의 노력에 힘입은 한국사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혐오 폭력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와 정치권의 노력은 미온적이고 굼뜨기만 합니다.

혐오세력에 의한 폭력, 아웃팅 등이 서울퀴어문화축제 참여자와 성소수자의 삶에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음에도 정부는 혐오세력의 눈치 보기에 급급할 뿐, 사회적 약자의 보편적 권리 보장과 성소수자의 안전을 위한 정책적 노력은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시민사회의 요구인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에 대한 고민과, 평등한 사회를 이루기 위한 국가적 차원의 충분한 노력을 다하는, 본연의 의무에 충실한 정부를 기대할 때도 되었음에도 말입니다.


2000년, <제1회 퀴어문화축제 무지개2000>의 이름으로 시작한 서울퀴어문화축제가 올해로 스무 번째 개최를 맞이합니다.

서울퀴어문화축제는 한국사회에 성소수자가 함께 살아가고 있음을 알리고 성소수자와 관련된 문화컨텐츠 향유에의 제약을 해소하며, 성소수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성소수자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인식 변화를 이루어 내기 위한 공개문화행사입니다. 또한 시민의 참여에 의해 완성되는 민간 단위의 행사 중 국내 최대 규모의 공개문화행사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퍼레이드 형태의 문화행사와 성소수자의 삶을 다룬 영화제, 전시, 토론회 등을 통하여 한국사회에 꾸준히 메시지를 전하며 인식 변화를 이끌어내었던 서울퀴어문화축제의 지난 19년간의 노력은 평등한 대한민국을 이루기 위한 노력이기도 하였습니다.

“스무 번째 도약, 평등을 향한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2019 제20회 서울퀴어문화축제는 지난 19년간과 같이, 한국 사회에 성소수자의 존재를 가시화하고 성소수자 인권을 증진하기 위해, 우리의 목소리가 더 크게 울려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뜨거운 현장이 될 것입니다.

성소수자가 더 이상 사회적 약자가 아닌 한 사람의 시민으로서 존중되는 평등한 대한민국의 완성을 위하여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며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위하여, 평등을 향해 도전합시다.


단체 주요활동내용 퀴어문화축제, 퀴어퍼레이드, 한국퀴어영화제 개최 등 


단체와의 인연 2011~2014 서울LGBT영화제(이후 서울프라이드영화제/한국퀴어영화제로 분리) 자원활동



지구분담금 이야기

신청금액 일금 일십만빈 (100,000빈)



* 지구분담금 운용계획

(지구 분담금 신청사유와

추후 연대 활동 계획) - 국내 성소수자들의 자긍심을 드높이는 대표적인 행사로서 퀴어들에겐 대명절로 불리는 서울퀴어문화축제는 2019년 올해로 어느덧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후원과 협찬으로 근근히 이어오고 있지만 나날이 성장하는 행사 규모를 감안할 때 후원의 증가는 미미한 상황입니다. 일년에 단 하루 자기 자신을 온전히 드러내고 연대할 수 있는 한국 성소수자들에게 퀴어문화축제의 의미는 남다르며, 한국의 인권감수성을 드러내 보여주는 중요한 척도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의미있는 행사가 재정난으로 위축되거나 중단되지 않도록 공동체은행 빈고도 함께 연대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개인 일정상 후원주점에는 참여하지 못하지만, 빈고 조합원 가운데 참석 의사가 있고 일정 가능한 조합원이 있다면 후원주점에 참석하여 퀴어문화축제를 지지하고 함께 연대하고자 하는 마음을 전달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참석할 수 있는 조합원이 없다면 연대와 지지의 마음을 메일과 후원으로 전달하면 좋겠고, 메일 작성은 제가 하겠습니다 :)


● 일시: 2019.07.27(토) 15:00~23:00


■ 장소: 합정역 카우카우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10 지하1층)


♣ 후원티켓 사전구매: http://bit.ly/후원주점2019 

   

   

* 전달방법


(가능하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는 것이 좋아요)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후원계좌 이체

입금계좌 우리은행 196-211605-13-101 (예금주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공동체 은행 빈고의 이름으로, 적극적으로 함께 연대할 단체를 찾고,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주셔서 감사합니다. 

[빈고와의 약속] 지구분담금 이용 후, 1달 이내에 빈고에 *사항을 공유해 주셔야합니다. 

공유방법 : 빈고 게시판이나 빈고 메일로 (가능하면)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해주시면 더욱 즐거워요 : )

약속 안 지키시면, 다음 번 지구분담금 신청이 제한됩니다.



  • 전화  010-3058-1968 계좌  기업은행 010-3058-1968 (예금주 : 빈고) 이메일  bingobank.org@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