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고가 인권센터를 위한 목적출자를 모금합니다.
항상 낮고 그늘진 곳에 누구보다도 먼저 뛰어드는... 인권활동가들.
지금 인권활동가들의 공간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집은 계약했는데, 잔금과 리모델링비가 부족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인권센터 마지막 3억, 돈 좀 빌려주세요!
http://www.hrcenter.or.kr/xe/49143
관련기사 : [한겨레] 시민 기부로 짓는 ‘인권센터’ 내년 3월 연다
http://www.hani.co.kr/arti/society/rights/559753.html
그리고 인권센터 쪽에서,
빈집과 빈고에게도 빈고에게도 제안을 해주었습니다.
지난 10월 31일 빈고 운영회의에서는 대표와 운영위원들의 논의 끝에 아래와 같이,
인권센터가 만들어지는데 함께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1. 빈고는 인권센터를 지지하는 의미에서 1구좌 100만원을 대출한다.
- 빈고는 인권을 위협받는 사람들의 집, 인권활동가의 집으로 인권센터를 만드는데 동의하고 함께 한다.
2. 빈고는 인권센터에 무이자대출하고자 하는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추가대출을 추진한다.
- 빈고는 11월 한달간 조합원 및 비조합원을 대상으로 인권센터 기금을 형성한다.
- 기금 모금은 5만원 단위로 진행하고, 모아진 총액은 100만원 단위로 인권센터에 대출한다.
- (예, 모금이 130만원이 되었다면... 빈고가 추가로 70만원을 보태서 2구좌 200만원을 대출한다.
- 조합원은 3년 무이자로 빈고에 돈을 빌려준 것으로 하되, 기간 내에 돈을 돌려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할 수 있다.
3. 인권활동가들이 빈고에 조합원으로 가입하고, 출자하고, 공동체공간대출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금액과 이율을 협의해서 추가 대출할 수 있도록 한다.
4. 앞으로도 인권센터와 빈고는 서로 소통하고 교육하는 관계를 지속적으로 가져간다.
인권센터를 위한 기금을 빌려주고 싶지만, 100만원 단위로 하기 어려운 조합원 및 미래조합원 분들!
소액이라도 빈고에 빌려주세요. 빈고가 모으고 더 얹어서 인권센터를 위한 기금으로 쓰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조합원들의 많은 의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기간 : 11월 29일까지.
문의 이메일 : bingo@binzib.net
입금 계좌번호 : 기업은행 070-8242-1968 빈마을금고 : 입금하시고 꼭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세요.
담당자 : 지음 016-701-5944